==  이용약관  ==


제 1장(총칙)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주)디엔에프씨가 운영하는 모바일 기기 등을 이용한 담꾹 오더 어플리케이션(이하 ‘담꾹 오더앱’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이하 ‘당사’라고 한다)와 이용자(이하 ‘회원’이라고 한다)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정의합니다.

1. ‘담꾹 오더앱은 담꾹에서 판매하는 재화에 대한 방문 및 배달 주문 등의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한 전자거래, 이벤트 쿠폰 발행 및 사용 등 당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칭하여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이 약관에 따라 담꾹 오더앱을 통해 당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개인정보의 수집∙활용 기타 사항들에 동의함으로써 ‘담꾹 오더앱’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해당 서비스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관련)

①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담꾹 오더앱’ 내 연결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② 당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가 전항에 따른 개정을 할 경우에는 개정된 내용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14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 개정내용 등을 ‘담꾹 홈페이지’ 또는 ‘담꾹 오더앱’에 공지합니다.
④ 개별고지가 필요한 상황에는 ‘회원’이 당사에 가장 최근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혹은 휴대폰번호를 활용하며, 이 경우 당사는 적법한 고지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⑤ 당사가 제3항과 4항에 따라 공지 또는 고지한 개정사항이 적용된 이후에도 ‘회원’이 30일간 명시적인 거부의 의사표시 없이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약 ‘회원’이 본 조에 따라 개정된 내용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정된 내용의 적용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당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약관”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③ 본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 개정,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고객은 회원 가입 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이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 기타 동의가 필요한 사항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다만 이 경우 관련 법령이나 당사의 정책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가입을 제한하거나 일부 서비스 제공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이 부여된 고객은 당사로부터 가입 완료 고지를 받은 시점부터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취득합니다.
③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단, ‘등록회원’에 한함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당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기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당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제1항에 따른 가입신청에 있어 당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당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당사는 ‘회원’에 대해 당사 정책에 따라 종류별,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제공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름, 아이디, 생년월일, 성별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당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당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의무)

① ‘회원’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기타 ‘담꾹 오더앱’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들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의 ‘담꾹 오더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통해 ‘담꾹 오더앱’의 서비스가 부정하게 이용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당사에 통지하고 당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당사에 제3항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당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 및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소홀 기타 당사의 귀책사유 없이 제3자가 부당하게 ‘담꾹 오더앱’를 이용함으로써 발생된 불이익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당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담꾹 오더앱’ 내 푸쉬 알림 또는 등록된 이메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담꾹 오더앱’ 또는 ‘담꾹 홈페이지’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이 ‘담꾹 오더앱’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휴면회원 전환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푸쉬 알림 및 이메일, 문자메시지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담꾹 오더앱’ 과 관련한 공지사항, 기타 당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당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당사가 제공한 ‘쿠폰’ 및 ‘마일리지’ 등을 다른 ‘회원’에게 재판매하거나 기타 이를 활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제공받았던 혜택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당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당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당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당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담꾹 오더앱’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7.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1 조 (‘회원’ 탈퇴)

① ‘회원’은 언제든지 ‘담꾹 오더앱’을 통해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 탈퇴 시, 탈퇴 요청일 현재까지 ‘담꾹 오더앱’ 의 ‘회원’으로서 보유하던 모든 권리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재가입하더라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된 손해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부정한 목적의 반복적인 탈퇴와 재가입을 막기 위하여, 탈퇴 회원의 재가입을 30일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만, 고객 어플 상에서의 오류 등의 특이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에서 재가입 기간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 자격 상실)

①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의 자격을 즉시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담꾹 오더앱’ 서비스를 당사가 예정한 방법 또는 목적을 벗어나 이용한 경우

2.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3. 당사 또는 다른 ‘회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회원이 사망한 경우

5.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이 금지하거나 사회상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최종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1년간 이용 내역이 없을 경우(“정보통신망법” 기타 관련 법령에 근거함)

7. 기타 ‘담꾹 오더앱’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② 제11조 제2항 및 동조 제3항은 전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된 경우에도 준용됩니다. 단, 제11조 제2항 후문은 ‘회원’이 적법하게 보유한 것이라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준용됩니다.
③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1항 제4호로 ‘회원’의 자격이 상실된 경우, ‘회원’이 보유하고 있던 모든 권리는 소멸하며 상속되지 않습니다.
④ 제1항 각 호의 경우 당사는 ‘회원’의 자격을 즉시 상실 시키지 않고 해당 ‘회원’에 대한 ‘담꾹 오더앱’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권리의 귀속)

‘담꾹 오더앱’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 기타 권리는 당사에 귀속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① 당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담꾹 오더앱’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기∙기술적 결함이나 네트워크의 오류 및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당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당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담꾹 오더앱’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는 때에는 그 사유 및 중단기간 등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당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담꾹 오더앱’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당사가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5 조 (‘담꾹 오더앱’ 서비스의 변경)

① 당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담꾹 오더앱’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고지합니다.
③ 당사는 ‘담꾹 오더앱’ 서비스 중 프로모션 쿠폰 등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당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 있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책임제한)

①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담꾹 오더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담꾹 오더앱’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이 ‘담꾹 오더앱’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당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담꾹 오더앱’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그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분쟁 해결)

① 당사는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당사와 ‘회원’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1. 담꾹 고객센터 : 02-533-1194


② 당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을 신속히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당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소비자보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신청이 가능합니다.

제 19 조 (관할 법원)

① 당사와 ‘회원’ 간의 분쟁 및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이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당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종류 및 등급)

① ‘회원’은 가입 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뉘어집니다.

1. 회원 : ‘앱’을 통한 가입 후 당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른 실명인증 절차를 거쳐 본인임이 확인된 고객으로서, 이 상태에서는 당사가 제공하는 ‘담꾹 오더앱’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휴면회원 : 1년간 로그인 기록이나,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라 휴면회원으로 자동전환되며, 당사가 정하는 별도의 절차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담꾹 오더앱’ 서비스 이용)

① ‘담꾹 오더앱’ 서비스는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② ‘담꾹 오더앱’ 서비스의 제공은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매장’의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매장’ 별 유인 및 무인 운영시간이 상이하므로 해당 매장의 운영 시간을 미리 확인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③ ‘담꾹 오더앱’으로 주문을 한 이후라도, 해당 ‘상품’의 원부재료 품절 또는 기기고장, 기타 해당 ‘매장’의 사유 등으로 인하여 주문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매장’에서 해당 사유가 포함된 주문 취소 내용이 푸쉬 알림되며, ‘회원’은 ‘담꾹 오더앱’ 서비스의 [주문 내역 확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담꾹 오더앱’으로 주문을 한 이후 ‘매장’은 해당 주문을 접수합니다. 만약 ‘매장’이 5분간 접수를 하지 않을 경우 주문 및 결제는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⑥ 일부 ‘매장’에서는 ‘담꾹 오더앱’을 통한 주문이 불가하며, 구체적인 내용은 ‘앱’에 공지합니다.

제 22조 (결제 및 주문 취소 등)

① ‘회원’은 ‘담꾹 오더앱’ 서비스 내 ‘상품’을 선택하여 주문하기를 함으로써 구매를 신청하며, 이에 따른 ‘회원’의 결제 의사표시에 대해 당사가 주문 승인을 통해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당사와 ‘회원’ 사이에 메뉴 주문에 대한 매매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당사는 전항의 구매신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담꾹 오더앱’으로 주문이 불가능한 ‘상품'이거나 ‘주문방법’ 이거나 ‘매장’을 선택한 경우

2.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라고 판단되는 경우

4.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당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미성년자의 구매신청으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경우

6.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은 제1항 당사의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경우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당사는 가능한 해당 요청을 수용합니다. 다만, 결제를 한 이후에는 본조 제7항에 따라 구매변경 및 결제취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④ ‘담꾹 오더앱’ 서비스의 결제에 따른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체크카드

2. 간편결제

3. 계좌이체

4. 가상계좌

5. 쿠폰함에 등록된 ‘쿠폰’

6. 매장별 적립 마일리지

⑤ ‘회원’은 전항에 따른 결제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당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당사는 ‘상품’ 등의 결제취소 및 환불과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합니다.
⑦ 결제 이후에는 담꾹 오더앱에서 결제 취소는 불가하며, 담꾹 고객센터 또는 ‘상품’을 구매한 해당 ‘매장’에서 유인운영시간 내에 구매 취소가 가능하며, 반드시 해당 영수증을 소지하고 결제일 포함 3일 이내에 해당 ‘매장’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⑧ 결제 이후 결제수단의 변경은 ‘상품’을 구매한 해당 ‘매장’에서 구매취소 및 재결제 절차를 통해 가능하며, 반드시 해당 영수증을 소지하고 결제일 포함 3일 이내에 해당 ‘매장’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⑨ ‘회원’이 ‘담꾹 오더앱’를 통해 방문 및 드라이빙 픽업으로 주문한 ‘상품’이 제조완료된 경우 해당 ‘매장’은 ‘회원’에게 푸쉬 알림을 통해 제조완료 및 픽업요청을 통지합니다. ‘매장’은 주문한 제품 픽업일 기준으로 당일 매장 유인운영 시간까지만 ‘상품’을 보관하며 이후 폐기합니다. 주문 시 해당 매장의 유인시간이 함께 안내됩니다. ‘회원’이 ‘매장’의 제조완료 및 픽업요청에도 불구하고 ‘상품’을 미수령할 경우 ‘상품’에 대한 재제공 혹은 환불(결제취소)은 받아들여지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